급여나 4대보험관리 업무 담당 채용 공고가 있던데정확히 어떤 업무인가요??
노무사 사무소에서 하는 일은 크게 4가지 입니다.
1. 노사 협의 중재
2. 기업 노무 컨설팅
3. 기업 노무 아웃소싱
4. 근로자 상담
1. 노사 협의 중재는 기업과 노동조합 또는 그에 준하는 근로자 단체와 여러 문제에 대해서 중재를 합니다.
2. 기업 컨설팅은 회사내 근로기준법과 관련 법에 대해서 기준이 명확하고 해당 기업에 맞게 컨설팅 하는 것을 말합니다.
3. 기업 아웃소싱은 2번 컨설팅의 연장선으로 해당 부분 자체를 사무소에서 직접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4. 근로자 상담은 노동조합이나 그에 준하는 단체가 없는 기업에서 근로중이거나 퇴사한 근로자들이 임금이나 여러 문제로 불이익을 받는 경우 상담을 통해 작게는 진정서 작성 요령이나 크게는 직접 노동부 재판에 참여하는 등 근로기준법을 전문으로 다루는 변호사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