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 사회에 첫 발을 내딛고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퇴사라는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청년들은 이 시기에 자신의 진로를 다시한번 점검하게 되는데요. 특히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취업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많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실업자 신세로 전락했습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이러한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러한 정책 중에서도 청년생계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청년이라면 모두 받을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현재 만 19세~34세 이하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한데요. 다만 2021년 1월 1일 이후 졸업생이어야 합니다. 또한 가구소득 중위 120%이하(4인가구 기준 월 585만원)이고, 재산기준으로는 3억원 미만이면 해당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취업 상태여야하는데요. 고용보험 가입여부와는 상관없이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는 구직활동 인정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신청기간은 언제인가요?
2021년 2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단 예산 소진시 조기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겠죠? 온라인접수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오프라인 접수는 주민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오늘은 청년생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주 주제는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입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