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여행 준비하면서 제일 먼저 해야될 일은 뭐니뭐니해도 비자발급이죠! 저는 이번에 라오스로 자유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 처음인 친구랑 같이 가서 그런지 신경쓸 게 너무 많더라구요. 항공권 예약과 숙소예약 등 모든 걸 다 제가 했는데 비자는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는데 이게 무슨 소리인지.. 결국엔 직접 대사관에 전화해서 물어봤답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어요.
비자 발급 받을 때 돈 내야하나요?
네 무조건 내셔야됩니다. 1년 복수비자는 55000원, 단수비자는 25000원입니다. 만약 5박 6일 일정이라면 2명이서 각각 한 번씩 방문해야하니 총 10만원이 드는 셈이네요. 그리고 주의사항으로는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이 부분 유의하셔서 미리미리 체크하세요!
여권 사진 규격은요?
사진규격은 가로 3.5cm 세로 4.5cm이고 흰색 배경이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규정에 맞지 않는 사진을 제출하면 다시 찍어야 될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대사관 위치는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98 서울역사박물관 서편주차장 옆 건물(종로구 신문로0가 8-1) 입니다. 광화문역 7번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오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주차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처럼 헤매지 말고 편하게 다녀오시라고 적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