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데려온지 한달됐는데ㅠㅠㅠㅠ4개월 고양이 데려온지 한달 조금 넘었는데용.. 아직 저한테 안와요ㅠㅠㅠㅠㅠㅠㅠ 이름부르면 관심은 주는데 걍 보고 가만히있어요 지 잘때만 옆에 오고 친해질려면 어떻게해야하죠ㅠㅠㅜ
아기 고양이가 집에 온 지 한 달이 지났는데도 아직 경계심이 남아 있는 것 같군요. 고양이가 천천히 마음을 여는 경우가 많아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특히, 고양이들은 자신만의 공간과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 고양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늘리되, 강요하지 않기입니다.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거리를 유지하면서 천천히 다가가 보세요. 예를 들어, 고양이가 편안해하는 장소에서 옆에 조용히 앉아 있거나, 책을 읽거나 작업을 하면서 기다려주세요. 고양이는 주인의 에너지를 읽기 때문에 침착하고 차분하게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신뢰를 쌓을 수 있어요.
둘째, 고양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장난감을 활용해보세요.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낚싯대 장난감이나 종이 뭉치 등으로 함께 놀이 시간을 가지면, 고양이가 점차 놀이에 몰입하며 신뢰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놀이 시간은 고양이와 교감을 쌓는 좋은 기회입니다.
셋째, 맛있는 간식을 적극 활용하기입니다. 고양이가 가까이 왔을 때 좋아하는 간식을 주며 긍정적인 경험을 쌓게 해주세요. 예를 들어, 손바닥에 간식을 올려 고양이가 직접 다가와서 먹게 유도해보세요. 이런 작은 반복이 쌓이면서 주인이 좋은 사람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가 주도적으로 다가오도록 기다려주세요. 고양이의 성격에 따라 다가오는 시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섣불리 안아주거나 끌어안는 것은 고양이를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신뢰가 쌓이면 자연스럽게 곁에 있는 시간을 점차 늘려갈 거예요.
지금처럼 천천히 다가가며 시간을 주면, 곧 고양이가 더 편안하게 다가오게 될 겁니다. 긴 여정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꾸준히 애정을 주고 기다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예요. 티스토리 구독 해두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무료로 구독해 보실 수 있어요.